두유면은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마라탕, 콩국수, 순두부찌개, 불고기전골, 골뱅이 소면 등 다른 요리에도 소면대신 사용하기에 적격이다. 두유면이 제시하는 비빔국수와 잔치국수는 기본적으로 담백 음식이다. 뼈해장국 같은 게 아니니까. 그렇듯 담백하고 건강해서 살이 덜 찌는 느낌이 드는 음식을 표방하기 때문에 담백한 소스의 간편제품을 제안했겠으나 ‘저칼로리 음식’이란 게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저칼로리 음식’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실제로 ‘영양성분 함량 강조표시 세부기준에 맞도록 제조 가공과정을 통하여 해당 영양성분의 함량을 낮춘 것이 검증된’ 저칼로리 음식. 그리고 그런 기분만 나는 음식. 동시에 세상에는 '마라탕은 먹지만 살은 덜 쪘으면 좋겠으니까 두유면을 넣어 먹어야지'라고 생각하는 면죄부적 음식이 있다. 걸쭉한 국물에 두유면을 넣었을 때의 맛이 궁금하지 않은가?
'식물성지구식단 Silky 두유면'은 결론적으로 어떻게 즐기든 나름의 풍미가 있다. 두유면은 담백하게 먹어도 좋지만 마라탕 등 다른 요리와의 조합 역시 만족스럽다. 두유면의 주 성분은 이름처럼 콩이다. 콩 특유의 고소한 맛이 마라탕 등의 고기 베이스 국물과 어울리니까 고소함+고소함이 되면서 별도의 요리처럼 맛있다. 같은 논리로 설렁탕이나 감자탕 등에 넣어 먹어도 틀림없이 맛있다. |